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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무한정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주)무한정보'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주)무한정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주)무한정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주)무한정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주)무한정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주)무한정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주)무한정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주)무한정보'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주)무한정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주)무한정보'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주)무한정보'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주)무한정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주)무한정보'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주)무한정보'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주)무한정보'에 송신하여 '(주)무한정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주)무한정보'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사이버 몰'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나.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의 배송
다. 기타 '(주)무한정보'이 가정하는 서비스
② (주)무한정보'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주)무한정보'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주)무한정보'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주)무한정보'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주)무한정보'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주)무한정보'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주)무한정보'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주)무한정보'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주)무한정보'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주)무한정보'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주)무한정보'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주)무한정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 가입일 현재 14세 미만인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주)무한정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주)무한정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주)무한정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주)무한정보'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주)무한정보'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주)무한정보'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주)무한정보'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주)무한정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주)무한정보'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주)무한정보'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제③항의 규정 중 '(주)무한정보'이 회원가입대상으로 인정한 사유가 종료되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는 해명 기회 없이 통지만으로 자동 말소됩니다.
④ 1년간 (주)무한정보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 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정 전환 시 계정 활성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본인인증값(DI), 적립금내역, 휴대전화 뒤의 3자리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별도의 분리된 DB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단,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주)무한정보'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주)무한정보'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주)무한정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3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주)무한정보'이용자는 '(주)무한정보'상에서 다음 각 호의 1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1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주)무한정보'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주)무한정보'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주)무한정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다. 제7조 제2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② '(주)무한정보'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주)무한정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4장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주)무한정보'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아래 각 호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가. 계좌이체
나. 신용카드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주)무한정보'이 지급한 결제 가능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마. 수령 시 대금지급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주)무한정보'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장 배송/취소/환불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주)무한정보'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주)무한정보'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주)무한정보'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주)무한정보'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주)무한정보'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의 단순 구매의사 변경에 의한 반품일 경우 배송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주)무한정보'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주)무한정보'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주)무한정보'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6장 (주)무한정보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일반 회원가입 시
- 성명, 생년월일(회원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외국인에 한함)
- 주소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나. 아이핀(i-PIN) 회원가입 시
- 성명, 성별, 생년월일
- 아이핀 번호
- 주소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주)무한정보'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주)무한정보'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알려주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바. 신용카드 관련 범죄 및 기타 클레임 등의 처리를 위하여 관공서 및 관련 제휴 판매 업체에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④ '(주)무한정보'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주)무한정보'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주)무한정보'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주)무한정보'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주)무한정보'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5년이 넘은 구매 이력, A/S처리 이력을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제18조 ((주)무한정보의 의무)
① '(주)무한정보'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주)무한정보'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주)무한정보'에 통보하고 '(주)무한정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주)무한정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주)무한정보'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S/W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주)무한정보'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주)무한정보'운영의 방해
바. '(주)무한정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정서에 반하는 정보를 '(주)무한정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제 7장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주)무한정보'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주)무한정보'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주)무한정보'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주)무한정보'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주)무한정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는 안됩니다.
③ '(주)무한정보'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주)무한정보' 내에서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평, 서포터리뷰 등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의 소유권은 '(주)무한정보'에 귀속됩니다.
제22조 (적립금 할인쿠폰 제도의 운영)
① '(주)무한정보'은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이용자에게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적립금, 할인 쿠폰(이하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주)무한정보'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적립금은 '(주)무한정보'에서 재화 등을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주)무한정보'이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상품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③ 적립금의 소멸시효는 36개월(3년)을 원칙으로 하되, '(주)무한정보'이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적립금은 사전에 고지된 기간을 소멸시효로 봅니다.
④ 소멸시효가 넘은 적립금(반품적립금은 제외)은 월 단위로 소멸되며 '(주)무한정보'은 회원의 적립금 소멸예정 월의 1일에 개인정보에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안내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에 이메일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고 이에 대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소멸시효가 넘은 적립금은 발급 정보 등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어 조회 및 복구가 불가합니다.
⑥ 회원탈퇴 시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⑦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⑧ 적립금을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주)무한정보"은 해당 적립금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입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② '(주)무한정보'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상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중재 및 조정에 따릅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주)무한정보'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권은 (주)(주)무한정보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② '(주)무한정보'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주)무한정보'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주)무한정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주)무한정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주)무한정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주)무한정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주)무한정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주)무한정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주)무한정보'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주)무한정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주)무한정보'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주)무한정보'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주)무한정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주)무한정보'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주)무한정보'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주)무한정보'에 송신하여 '(주)무한정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주)무한정보'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사이버 몰'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나.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의 배송
다. 기타 '(주)무한정보'이 가정하는 서비스
② (주)무한정보'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주)무한정보'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주)무한정보'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주)무한정보'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주)무한정보'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주)무한정보'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주)무한정보'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주)무한정보'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주)무한정보'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주)무한정보'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주)무한정보'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주)무한정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 가입일 현재 14세 미만인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주)무한정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주)무한정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주)무한정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주)무한정보'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주)무한정보'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주)무한정보'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주)무한정보'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주)무한정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주)무한정보'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주)무한정보'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제③항의 규정 중 '(주)무한정보'이 회원가입대상으로 인정한 사유가 종료되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는 해명 기회 없이 통지만으로 자동 말소됩니다.
④ 1년간 (주)무한정보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 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정 전환 시 계정 활성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본인인증값(DI), 적립금내역, 휴대전화 뒤의 3자리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별도의 분리된 DB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단,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주)무한정보'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주)무한정보'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주)무한정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3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주)무한정보'이용자는 '(주)무한정보'상에서 다음 각 호의 1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1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주)무한정보'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주)무한정보'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주)무한정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다. 제7조 제2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② '(주)무한정보'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주)무한정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4장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주)무한정보'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아래 각 호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가. 계좌이체
나. 신용카드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주)무한정보'이 지급한 결제 가능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마. 수령 시 대금지급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주)무한정보'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5장 배송/취소/환불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주)무한정보'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주)무한정보'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주)무한정보'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주)무한정보'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주)무한정보'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의 단순 구매의사 변경에 의한 반품일 경우 배송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주)무한정보'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주)무한정보'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주)무한정보'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6장 (주)무한정보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일반 회원가입 시
- 성명, 생년월일(회원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외국인에 한함)
- 주소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나. 아이핀(i-PIN) 회원가입 시
- 성명, 성별, 생년월일
- 아이핀 번호
- 주소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주)무한정보'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주)무한정보'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알려주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바. 신용카드 관련 범죄 및 기타 클레임 등의 처리를 위하여 관공서 및 관련 제휴 판매 업체에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④ '(주)무한정보'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주)무한정보'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주)무한정보'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주)무한정보'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주)무한정보'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주)무한정보'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5년이 넘은 구매 이력, A/S처리 이력을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제18조 ((주)무한정보의 의무)
① '(주)무한정보'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주)무한정보'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주)무한정보'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주)무한정보'에 통보하고 '(주)무한정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주)무한정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주)무한정보'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S/W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주)무한정보'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주)무한정보'운영의 방해
바. '(주)무한정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정서에 반하는 정보를 '(주)무한정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제 7장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주)무한정보'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주)무한정보'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주)무한정보'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주)무한정보'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주)무한정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는 안됩니다.
③ '(주)무한정보'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주)무한정보' 내에서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평, 서포터리뷰 등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의 소유권은 '(주)무한정보'에 귀속됩니다.
제22조 (적립금 할인쿠폰 제도의 운영)
① '(주)무한정보'은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이용자에게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적립금, 할인 쿠폰(이하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주)무한정보'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적립금은 '(주)무한정보'에서 재화 등을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주)무한정보'이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상품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③ 적립금의 소멸시효는 36개월(3년)을 원칙으로 하되, '(주)무한정보'이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적립금은 사전에 고지된 기간을 소멸시효로 봅니다.
④ 소멸시효가 넘은 적립금(반품적립금은 제외)은 월 단위로 소멸되며 '(주)무한정보'은 회원의 적립금 소멸예정 월의 1일에 개인정보에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안내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에 이메일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고 이에 대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소멸시효가 넘은 적립금은 발급 정보 등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어 조회 및 복구가 불가합니다.
⑥ 회원탈퇴 시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⑦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⑧ 적립금을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주)무한정보"은 해당 적립금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입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주)무한정보'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② '(주)무한정보'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상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중재 및 조정에 따릅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주)무한정보'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권은 (주)(주)무한정보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② '(주)무한정보'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주)무한정보 (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이하 '회사' 서비스 또는 '회사'라)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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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회사'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원서비스등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 등은 대부분 무료입니다. 회사는 이러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데, 이용자들에 대한 정확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각 서비스나 메뉴 등에 적절하게 광고와 내용들을 전달해 드릴 수 있으며, 이것은 궁극적으로 회사가 이용자 여러분들게 드리는 또 하나의 정보로서의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회사는 광고주들로부터 광고를 받아 광고주들이 대상으로 하려는 이용자의 유형에 맞게 광고를 보여줄 뿐, 광고주들에게는 절대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여주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셋째, 수집된 개인정보는 협력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넷째, 각 수집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명,생년월일,성별,아이디,비밀번호 :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
2. 이메일주소,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의 안내
3. 은행계좌정보,신용카드정보,핸드폰번호,전화번호 : 유료정보이용에 대한 요금결재
4. 주소,전화번호 : 청구서, 물품배송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5. 생년월일,성별,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6.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맟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제3조.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이름, 생년월일,성별, 이메일주소,주소,전화번호 등입니다. 또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이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사항으로서 메일링서비스 등을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은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회사'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4조.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의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바.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다.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5조.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둘째,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이나 기타 회원 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셋째,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넷째,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다섯째,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여섯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파.항의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제6조.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회원관리 메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LOG-IN)하면 되는데, 아이디(ID) 및 생년월일, 이름을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ID/PW찾기"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시면, 본인여부 확인 후 email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알려 드립니다.
이용자들은 '회사'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가입해지 또는 이용해지를 할 수 있읍니다. 이때 관리자에게 메일이나 전화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제7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이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들이 '회사'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통신비밀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타. '회사'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 전화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02-3480-3570 (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cyberbureau.police.go.kr)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현행법상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회사는 가입약관이나 서비스 이용규칙 등을 통하여 위 사항을 설명하고 있으며 가입시에는 반드시 부모님 동의를 받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동의의사를 표시한 후 이를 전자우편으로 회신토록 하고있습니다. 수집된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것입니다. 만14세 미만 어린이의 법정대리인은 어린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 '회사'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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